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에너지절약 캠페인

추진목적

일방적인 정보 전달이 아닌 시민, 기업 등 모든 국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에너지절약 실천을 주도하는 생활 밀착형 에너지절약 프로그램

제도(사업)추진 경위

  • "에너지절약을 통한 국민의 직접적인 참여와 적극적인 홍보 필요"
  • 에너지합리화법에 의거 「한국에너지공단」이 설립된 이래 ‘에너지절약 및 효율향상 유공자 포상’, ‘에너지절약의 달’ 지정, ‘현상공모전’ 등 다양한 홍보사업 전개
    • 에너지절약 및 효율향상 유공자 포상:’75년부터 개최하여 38회 개최
    • 에너지절약의 달:’85년 국무회의 의결로 기술세미나 및 우수사례 발표 및 기타 지역특성행사 등 실시
    • 에너지 작품 공모전:’79년부터 입상된 작품을 작품집, 신문광고 및 대국민 홍보물로 제작·배포
제도의 내용
제도의 정의

범국민 참여형 프로그램

  • 에너지절약작품 현상 공모전
    • - 에너지절약 실천 유도 및 홍보, 기후변화 대응, 신·재생에너지 보급 확산 및 인식제고를 위한 포스터, 웹툰, UCC 등 공모

  • 에너지절약 사회공헌 캠페인
    • - 국민뿐 아니라 기업 및 민간단체 등 우리 생활 속에서 에너지절약을 실천을 공유하고 나눔 활동에 참여하여 사회적 공유가치 창출

  • 시민단체 에너지절약 협력사업
    • - 민간단체 협력사업

      • · 범국민적 에너지절약 녹색생활문화 확산을 위해 민간단체 네트워크를 활용한 에너지절약 협력 사업을 추진
    • - 에너지시민연대 협력사업

      • · 시민사회의 자발적인 에너지절약 운동을 유도하기 위하여 2000년에 전국의 254개 소비자, 여성, 환경 등 사회 전반의 시민단체를 회원으로 구성한 시민단체 연합

대국민홍보 캠페인

  • 에너지절약 홍보물 제작 및 배포
    • - 에너지절약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 확산 및 전력수요위기상황에 따른 홍보용 인쇄물 제작

    • - 전기절약 행동요령, 여름 및 겨울철 에너지절약 포스터, 스티커 등

  • 에너지절약 및 효율향상 유공자 포상
    • - 저탄소 녹색성장에 크게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적극 발굴·포상하여 대국민 에너지절약 문화 분위기 확산

사업 대상

기업, NGO, 지자체, 공공기관, 일반 국민 등 모든 주체

법적근거

「에너지이용합리화법에 의거 한국에너지공단」이 설립된 이래 ‘에너지절약 및 효율향상 유공자 포상’, ‘에너지절약의 달’ 지정, ‘현상공모전’ 등 다양한 홍보사업 전개

추진 절차

에너지절약 캠페인 추진절차

담당자

[홍보실] (정) 정동미( 전화 : 031-260-4387)

[홍보실] (부) 심미경( 전화 : 031-260-4398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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